전체검색 조건

울릉군의회

8대

253회

본회의

제25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5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울릉군의회사무과

일시

2020년 10월 13일

장소

본회의장
11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최윤석
지금부터 제25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주 악 - 바로.
이하 국민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최경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개회사
의장 최경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병수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어느새 가을의 문턱을 지나 제253회 울릉군의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항상 우리 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군민 여러분과 군민의 소중한 말씀에 귀 기울여 군민의 행복과 편안한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 추석은 즐겁고 행복해야 할 명절이지만 마냥 그리지 못해 안타까웠습니다.
제9호 태풍 마이삭과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잇따라 울릉도를 관통하면서 기상 관측 이래 가장 높은 19.5m의 파고로 섬 전체가 부서지고 무너지며 침몰하는 등 그야말로 초토화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관광객이 크게 줄어 지역 경제에 많은 어려움을 가져왔으며, 여객선에 대한 여러 논란으로 지금 울릉군은 유례없는 혼란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때 태풍마저 연이어 덮치며 주민들의 상심이 얼마나 크실지 깊이 통감하고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울릉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었으며, 태풍 피해복구비가 42건에 총 813억원으로 조속히 확정되었습니다. 이제는 피해 복구에 전력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향후 자연재난으로부터 항구적 복구가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여 근본적인 복구계획 수립 및 추진을 부탁드립니다.
이 자리를 빌려 고생하신 김병수 군수님을 비롯한 모든 공무원과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5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에서는 국가중요농어업유산행정협의회 구성 및 가입 동의안과 각종 조례안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 해를 마무리하고 동절기를 준비하는 이 시점에 사업 추진현황과 사업장의 안전점검을 위해 주요사업장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기에도 의사일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대형여객선 사업이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답을 줄 수는 없지만 울릉군의회에서는 최선의 방안을 찾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썬플라워호 대체선에 대해서도 더 좋은 배가 다니기를 바라는 마음은 모두가 같을 것입니다. 울릉군민 모두가 일상의 행복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울릉군의회는 민생 안전과 얼어붙은 지역경제를 되살리는 데 모든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합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윤석
이상으로 제25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 05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