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울릉군의회

7대

231회

본회의

제231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31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울릉군의회사무과

일시

2018년 03월 06일

장소

본회의장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성상길
지금부터 제231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주 악 - 바로.
이하 국민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정성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개회사
의장 정성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최수일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계절인 봄을 맞이하여 올해 두 번째 회기인 제231회 임시회에서는 여러분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22일 일본 정부의 치밀하게 펼쳐 나가고 있는 역사 왜곡과 독도 침탈 야혹을 규탄하고 우리 정부의 더욱 단호한 대응을 촉구하는 일본규탄대회에 함께 하신 최수일 군수님,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독로 관련 단체와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규탄대회를 차질 없이 준비해 주신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우리 주민들의 주된 생활 노선이자 오랫동안 발이 되어 준 포항~울릉 노선을 운항하는 썬플라호워의 법적 선령이 2020년 만기를 앞두고 선사에서 대체선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형여객선 건조 및 취항은 우리 군의 지속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서 밀접한 영향을 끼치는 사안인 만큼 우리 의회와 집행부의 긴밀한 협조가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하며, 함께 주무부처인 해양수산부와 정치권에 제도 개선과 더불어 재정 지원을 요구하는 등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포항~울릉 노선에 대형여객선이 반드시 건조되어 취항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모두 한마음 한뜻이 되어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 열리는 제231회 임시회에서는 2017년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과 각종 조례 제·개정안 등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오늘 선임되는 위원들께서는 집행부의 재정건전성 확보와 내년도 예산 편성 방향을 제시하는 토대이니만큼 면밀히 살펴봐 주시고,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효율적인 회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해빙기를 맞아 각종 건설공사 현장, 노후건축물 등에 대한 안전대책수립은 물론 봄철 산불예방에도 철저를 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직 쌀쌀한 기온이 남아 있는 가운데 군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성상길
이상으로 제231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 05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