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울릉군의회

2대

43회

본회의

제4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4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울릉군의회사무과

일시

1996년 04월 15일

장소

본회의장
11시 00분 개식
사무과장
지금부터 제 4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국기에 대하여 경례----(주악)----(바로)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 (바로)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수일
오늘 제 43회 울릉군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맞이하여 바쁜 업무중에도 이렇게 참석하여 주신 부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동료의원 여러분과 함께 기쁜 감사를 드립니다.벅찬 기대와 희망속에 맞이한 병자년도 벌써 4월의 중턱에 접어 들고 있습니다.당초 계획한 모든 일들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기 위한 첫발을 딪는 시기인 만큼 세밀하고 철저한 분석과 검토로 한치의 착오도 없는 행정을 펼쳐 나가야 한다고 봅니다.지난 4월 11일 제 15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치루었습니다.전직통력 구속이나 북괴의 판문점 도발사건등 정치적 여건이 매우 불안정하고 중요한 시기에 과거 그 어느때 보다도 과열된 선거전의 양상을 띤 상황속에서도 조용하고 공명정대한 선거를 치룰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울릉군민들의 성숙된 의식의 결과라고 생각되며 무엇보다 대주민 계도에 총력을 기울여 주신 관계공무원 여려분들의 노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이제 그동안 부풀어 있던 민심도 가라앉히고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일도 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몫으로 남아 있습니다.다소 흩어진 민심과여론을 수습하고 힘을 지역발전의원동력이 될 수있도록 한곳으로 결집시켜나갑시다. 다행히도 금년은 근래 몇 년 동안계속되어 온 춘기가뭄의 악순환이 사라지고 지난 겨울 많은 눈이 온데이어 봄비가 어느정도 내려서 가뭄해갈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금년은 한해동안 큰 풍년과 풍어로 우리 농촌과 어촌이 동시에 풍성함이 가득하기를 바라면서 우리 다 같이 노력해 나가야 할것으로 생각 합니다. 또한, 올 한해동안 추진해 나가야 할 각종 크고 작은 지역현안들, 개발 사업등이 산적해 있습니다.조속한 시일내 측량설계, 보상등을 마무리하여 착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원만한 사업추진으로 주민생활에 조금도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제 42회 임시회시실시한 군정주요 업무보고와 연계하여 각종 추진현황에 대한 의문점이나 군정의 발전적인 개선을 요구하고, 방향을 제시할 군정질문의 건과 주요 사업추진 현장에 해한 방문이 있겠습니다. 우리의 지방의회가 출범한 이후 군정질문은 수 차례에 걸쳐 민의의수렴과 군정의 공개, 그리고 군정방향제시등 건설적인 토론과 바람직한 의견등으로 우리 의정추진에 큰 일익을 담당해 왔다고 하겠습니다. 우리 주민들에게 군정을 소개하고 우리 의회와 집행부간 상호보완점을 개선하고 거리를 좁혀온 역할을 충실히 해 온 창구였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이렇듯 긍정적인 면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지방의회의 질문이나 지적을 못마땅해 하고 한갓 잔소리꾼으로만 생각하며, 본회의의 출석을 가벼운 회의 참석쯤으로만 치부해 버리는 면도 없지 않았다고 봅니다. 경건한 마음으로 주민들 앞에 선다는 각오로 임해 주시기를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오늘 내일 본회의를 마친후 모레부터 군정주요사업장 방문이 있겠습니다. 금년도 사업장은 아직 착공되지 않는 곳도 많겠습니다만, 작년도 이월사업장을 위주로 금년도 사업계획 지구 현장답사를 실시하고자합니다. 담당공무원의 수도 부족하고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많겠습니다만, 집행부에서는 총력을 경주하여 될 수있는데로 관광성수기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가능한한 이원되는 사업이 없도록 함은 물론, 작년 우리 의회에서 많은 지적이 있었습니다만, 금년은 우리군 차원에서 부실공사방지 원년의 해로 삼으시고 한 점의 부실도 없는 완벽한 공사로 추진될 수 있도록 특단의 조치를 강구해 주시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의회는 주민의 의견과 민원을 적극 수렴하여 의정에 반영하며 주민공익을 책임져야 하는 역할과 아울러 집행부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감시, 지원하는 임무를 함께 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서로 막연한 대결구도를 탈피하고 오직 주민들의 이익을 위해서만 분골쇄신할 것을 다집하며 모든 역량을 한 곳으로 결집시킵시다. 앞으로 우리는 추진해 나가야할 일이 산적해 있습니다.이 어려운 경쟁의 시대에 낙오되는 자치단체가 되지 않고 희망찬 2천년대를 맞이하기 위해 우리는 서로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어려운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도록 합시다. 끝으로, 이번 회기가 상호신뢰를 향상시키며 우리모두가 주민의 공복이라는 입장에서 살기좋은 지역건설을 위해 생산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감사합니다.
사무과장
이상으로 제 4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이어서 제 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1시 10분)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