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울릉군의회

5대

148회

본회의

제148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48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울릉군의회사무과

장소

본회의장
11시02분 개회
의사담당 허원관
지금부터 제148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 주악 - 바로
이하 국민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봉석
1. 개회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정윤열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제148회 임시회에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 동안 민의 수렴과 대․내외 의정활동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각종 사업의 추진과 재해예방활동 및 관광객유치와 군정 추진을 위하여 애써 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특히,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1만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올해도 벌써 3분기가 지나갔습니다.
현 시점에서 우리 군이 처한 당면 현안사항이 무엇인가 되짚어 보면, 최근 오징어 어획량감소 및 가격하락과 판매부진, 그리고 농촌인력의 고령화와 연작으로 인한 생산량 감소 및 취약한 유통구조 등으로, 우리군의 주력산업인 농업과 수산업이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만족스럽지 못한 관광 인프라로 인하여 울릉도를 찾아오신 관광객들에게 울릉도의 이미지를 훼손시키지는 않았는지도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흔히 “위기는 곧 기회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군의 지리적인 여건과 지역특수성을 잘 활용하여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이고, 미래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슬기롭게 대응한다면 더 밝은 내일을 구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여러분!
이번 제148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심의와 사업장 방문이 있습니다.
제출된 조례안에 대하여 심도있게 심의하여 주시고, 각종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부실시공의 예방과 사업의 적정성 등을 잘 살펴 소중한 예산이 헛되게 사용되는 사례가 없도록 점검하여 주시고, 집행부에서도 사업장방문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도 이제 4/4분기 3개월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특히, 4/4분기는 올 한해를 마무리하고 내년도 살림살이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올해의 미진한 부분이 무엇인지 점검하여, 잘 마무리하는 한편, 내년도의 알찬 계획을 수립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다같이 노력합시다.
날씨가 아침저녁으로 쌀쌀합니다. 항상 건강에 유념하시길 바라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허원관
이상으로 제148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 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서명의원(3명)
김병수 정성환 김삼권
출석의원(7명)
신봉석 정성환 김병수 이용진 배상용 최병호 김정숙
출석공무원(17명)
정윤열 김광호 김화주 임수원 서영광 이용두 최동식 조석종 서상백 황병근 최대현 김일진 정만진 백응관 금인섭 이만혁 이승진
의회사무과(3명)
김삼권 황성웅 허원관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