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울릉군의회

5대

153회

본회의

제15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5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울릉군의회사무과

장소

본회의장
11시01분 개회
의사담당 허원관
지금부터 제15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 주악 - 바로
이하 국민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봉석
1. 개회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정윤열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울릉군의회 제5대 전반기 의정일정을 마무리하는 제153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항상 민의의 최 일선에서 그동안 군민들의 편익도모와 지역 발전을 위하여 왕성한 의정활동을 보여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군정추진을 위하여 노력하고 계시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금 글로벌 세계는 고유가 행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침체가 장기화로 이어질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고유가로 인한 경쟁력 약화와 한미 FTA 체결 과정에서 빚어진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하여 정치 및 사회전반에 걸쳐 난관에 부딪쳐 있어, 우리 국민들 모두가 슬기와 지혜를 모아야 할 때입니다.
그리고 지난주 해결의 실마리를 찾은 화물연대와 건설노조의 파업 여파로 국가 전체가 시련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내․외 악재들이 우리 군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농․수산업을 비롯한 각종 산업현장에서 경쟁력이 약화되어 가고 있고 수산업의 경우 유가 인상으로 인한 출어 의욕마저 잃고 있으며, 주민들의 생활전반에 걸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 의정활동도 군민들의 어려운 여건을 이해하고 군민들과 고통을 함께하는 한편, 군민생활 전반에 걸쳐 어려움을 극복하고 군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는 대안을 집행부와 함께 고민해 나가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흔히 위기는 기회라고 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라 할지라도 현실을 직시하고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대책을 마련, 체계적으로 추진한다면 반드시 문제의 해답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 다 같이 어려운 국면을 타개하는데 지혜와 힘을 모아 나가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경예산안과 각종 조례안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처하고 있는 어려운 여건을 본 추경예산의 편성으로 지역 경기 부양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예산을 심의하여 주시고, 각종 조례안의 검토에도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5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이 있습니다.
후반기 어려운 시기에 울릉군의회를 이끌어나갈 의장단을 선출하는 중요한 의사일정인 만큼,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심사숙고하여 덕망 있고 유능한 분을 의장단에 선출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본격적인 장마철과 태풍 등의 자연재해가 발생하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재해는 사전예방이 최선의 대책인 만큼,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신속한 대책을 마련하여야 하겠으며 재해예방 및 복구시스템을 재점검하여 재해 발생시 조속히 사후수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5대 전반기 울릉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허원관
이상으로 제153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 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서명의원(3명)
최병호 김정숙 최동식
출석의원(7명)
신봉석 김병수 정성환 이용진 배상용 최병호 김정숙
출석공무원(18명)
정윤열 김광호 김화주 황성웅 백응관 황병근 정복석 정태원 최대현 김일진 이용두 김삼권 배석오 최이환 박화식 금인섭 이만혁 김숙희
의회사무과(4명)
최동식 김창욱 허원관 김성엽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